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0/04/28

라면요리왕 1~26 - 카와이 텐 / 쿠베 로크로 : 별점 3점

 

라면요리왕 26 - 6점
카와이 텐 글, 쿠베 로크로 그림/대원씨아이(만화)

이 만화는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다이유 상사에 근무하는 라면매니아 후지모토 코헤이와 카리스마 라면장인 라면 세류보의 세리자와의 긴 인연과 승부를 축으로 여러가지 라면들이 펼쳐지는 라면전문 요리만화입니다. 자신의 꿈을 위한 수단으로 직장을 다닌다는 후지모토라는 캐릭터가 아주 선명한 작품 자체도 재미있지만 등장하는 라면이 워낙 멋드러지고 맛있게 묘사되는 탓에 더 인기가 있는 작품이 아닌가 싶기도 한데 26권으로 드디어 완결되었네요.

뭐니뭐니해도 깔끔하고 완벽한 마무리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후지모토가 세리자와에게 완벽하게 이기고 필생의 꿈인 라면가게를 쇼코와 함께 개업한다는 결말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은 아니지만 세리자와가 패배한 원인이 결국은 1권에서 부터 이어진 이유와 동일하다는 것 때문에 설득력이 무척 강하며, 그 외의 모든 사건과 복선, 인간관계가 티끌만큼의 여운도 남기지 않을 정도로 확실하게 정리되기 때문에 그야말로 마무리의 교과서라 불러도 될 정도거든요.

때문에 괜찮은 만화 작품이 또 하나 끝났다는 아쉬움도 있긴 해도 완벽한 마무리라는 측면에서 작가에게 고맙고 또 고마울 따름입니다. "맛의 달인" 같은 재미와 흥미거리는 이미 다 떨어진채 좀비처럼 연명하는 장기 연재물보다야 이러한 깔끔한 끝맺음이 7만배는 낫죠. 최근 보기드문 미덕이기도 하고요.

아주 뛰어난 그림이나 거창한 사건 없이도 재미있는 작품이기에 별점은 3점입니다. 아직 못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완결도 되었으니 1권부터 한번에 차분히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