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0/04/08

굶어죽을 각오 없이 일본에서 만화가 되기 - 배준걸 : 별점은 2점이지만 파이팅!

 


우연찮게 보게된 한국인 만화가 지망생의 일본에서 만화가가 되기 위한 노력을 그린 에세이 만화로, 만화가가 되기 위해 결심한 순간부터 데뷰할때까지의 이야기가 한 페이지에 하나의 이야기가 마무리되는 웹툰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만화로서의 재미는 느끼기 어려웠어요. 만화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라던가 극심한 생활고와 아르바이트, 어시 생활에서 데뷰까지의 이야기가 정말로! 굉장히! 드라마틱한데도 짤막한 웹툰 형식 탓에 제대로 표현되지 못한 탓이죠. 솔직히 소재가 좀 아까울 정도였어요. 때문에 단지 재미만을 평가한 제 별점은 2점입니다.

그러나 일본에서 만화가가 되고 싶은 만화가 지망생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보지 역할에는 충실하기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는 별점 이상의 가치를 전달해 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무엇보다도 정말로 데뷰에 성공하게 된 주인공의 노력과 근성에는 박수를 보냅니다.

그나저나 한 10여년전 만났던, 일본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해서 대학도 일본어학과를 진학하고 요요기 학원으로 유학까지 갔던 옛 동료가 갑자기 떠오르는군요. 그 친구는 지금 뭐 하고 있으려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