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weapons of Mass Destruction (Paperback) - Austin, John/Independent Pub Group |
주위에 굴러다니는 도구들로 간단한 무기(?)를 만든다는, 오래전 읽었던 "즐거운 공작" 시리즈 류의 책으로 작은 총에서 시작해서 활과 새총, 다트, 투석기와 기중기, 각종 폭탄류, 기타 등등이 실려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무기들이 고무줄의 탄성에만 의지하는 초보적인 단계이고 그닥 눈여겨볼 창조적인 아이디어는 많지 않았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듭니다. 그러나 "바보같지만 멋있어!" 라는 생각이 들는 책이기도 해요. 뻔한 내용을 공들여서 이거저거 만들어보는 잉여스러움이 전문가의 진지한 설명 및 그림과 만난 결과물이기 때문이죠.
백문이 불여일견! 아마존에 공개되어 있는 이 책의 첫번째 무기 "BB Shooter"를 소개합니다.
보시다시피 고무밴드 탄력을 이용하는 별거아닌 물건이지만 섬세한 일러스트와 상세한 제작방법 설명이 확실히 돋보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니라 추가적으로 이런것도 제안합니다!
레이저 조준기에 탄창(?) 까지 장착된 확장형 모델이죠. 바보같지만 멋있죠?^^
앞서 말했듯 창의적인 부분이 아쉽기에 제 별점은 2점입니다만 내용은 별거 없지만 상세하고 멋진 그림과 만들어가는 모양새만 보아도 즐거운 그런 책입니다. 이런류의 공작관련 도서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구해보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