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5/12/13

나는 예술가로 살기로 했다 - 에릭 메이젤 / 안종설 : 별점 2점

나는 예술가로 살기로 했다 - 4점
에릭 메이젤 지음, 안종설 옮김/심플라이프

'창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고민 해결 프로젝트'라는 부제를 가진 책입니다. 창작하는 데 문제가 생긴 여러 사람들 - 전업 작가나 화가도 있고 전업을 꿈꾸는 직장인도 있는데 - 이 저자에게 요청했던 고민 상담 내용과 저자가 해 준 코칭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별다른 정보 없이 창작하며 산다는 것에 대해 알려준다기에 읽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코칭 내용이 정말 별거 없어서 실망했습니다. 창작 비법이나 발상력에 대한 비결도 없고요. 아침에 아주 잠깐이라도 창작하는 데 할애해라, 실현 가능하고 최대한 단순하게 목표를 정해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표를 작성해라, 현재 생긴 문제에서 네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만 적어보아라, 정확하게 문제점이 무엇인지 적어보아라 등, 그냥 집에서 부모님이 해 줄 법한 이야기들이 대부분입니다.

창작하다가 벽에 부딪히게 된다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읽어볼 만 하기는 합니다. 짤막하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그러나 창작에 크게 도움이 되는 책은 아닙니다. 그래서 별점은 2점입니다. 점수를 줄 부분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무언가 창작하려면 일단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시작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기에 별점을 조금 더 얹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