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5/12/13

나는 예술가로 살기로 했다 - 에릭 메이젤 / 안종설 : 별점 2점

나는 예술가로 살기로 했다 - 4점
에릭 메이젤 지음, 안종설 옮김/심플라이프

'창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고민 해결 프로젝트'라는 부제를 가진 책. 별다른 정보 없이 창작하며 산다는 것에 대해 알려준다기에 읽게 되었습니다.

내용은 창작하는데 문제가 생긴 여러 사람들 - 전업 작가나 화가도 있고 전업을 꿈꾸는 직장인도 있는데 - 이 저자에게 고민 상담을 하고, 저자가 그에 대해 간단하게 코칭을 해 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코칭 내용이 정말 별거 없어요. 창작 비법이나 발상력에 대한 크리에이티브한 비결도 없고요. 아침에 아주 잠깐이라도 창작하는데 할애해라, 실현 가능하고 최대한 단순하게 목표를 정해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표를 작성해라, 현재 생긴 문제에서 너가 통제할 수 있는 부분만 적어보아라, 정확하게 문제점이 무엇인지 적어보아라 등등등, 그냥 집에서 엄마가 할 법한 이야기들이 대부분이죠.

때문에 결론내리자면 별점은 2점. 창작하다가 벽에 부딪히게 된다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읽어볼만한 책이긴 합니다. 짤막하다는 것도 장점이고요. 그러나 창작에 크게 도움이 되는 책은 아닙니다. 점수를 줄 부분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무언가 창작하려면 일단 죽이 되든 밥이 되든, 시작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기에 별점을 조금 더 얹어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