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09/07/27

삼성 e-book 단말 출시!


Kindle DX
관련기사 1
관련기사 2

삼성이 교보와 손잡고 e-Book 단말기를 출시했습니다. 이전에 진행하던 "파피루스" 프로젝트의 결과물이겠죠.

그러나 예상과는 다르게 스펙은 최신예기 치고는 단촐한 편이라 5인치의 600*800 / 8 glay Display를 탑재하고있습니다. 4glay였던 Kindle 첫 모델과 거의 유사한 스펙이네요. 게다가 메모리도 512MB밖에 지원하지 않는 등 좀 의아한 스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터치스크린을 붙여놓았는데 터치스크린 자체가 반응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e-Book에는 적합치 않아 보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좀 애매한 기계가 아닌가 싶군요. 스케쥴러 기능을 내세우는 것으로 보아 이걸로 다이어리를 대신하라는 이야기 같은데 현실적으로는 무리죠. 게다가 PDF뷰어도 없어?

어쨌건 드러난 스펙만 놓고 본다면 가격이 30만원대 이상일경우 국내에서는 먹히기가 힘들어 보입니다. (추후 확인결과로는 가격은 33만 9천원이라고 합니다) 공동판매를 병행하는 교보문고의 이벤트도 "경성탐정록"을 증정하는 것 이외에는 별볼일 없어 보이고요. ^^ 국내 e-Book 시장이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마음은 간절하지만 최신예 치고는 빈약한 스펙에다가 다른 자질구레한 무언가를 붙여서 출시할거라면 차라리 다른 부가기능을 모두 제외하고 보다 저렴하게 내 놓는 것이 맞지 않았을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20만원대라면 구입을 고려해 볼 듯 싶고 30만원을 넘긴다면 아마 안 사게 될 듯.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