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슨의 고양이 - 로버트 무어 윌리엄스/유페이퍼 |
지구에서 온 탐험대의 대장 톰슨은 도착한 행성에 도시가 존재하지만, 사람은 단 한 명도 남아 있지 않은 기이한 현상을 접했다. 이유를 밝혀내지 못한 채 지구로 귀환하던 우주선 안에서 미지의 바이러스가 발병하고, 선원들이 차례로 사망하자 톰슨은 전원이 죽는 상황을 대비해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는데...
고양이 출판사의 무료 e-book 두 번째 작품으로, 종이책으로 환산하면 20여 페이지 분량의 짧은 단편입니다.
그러나 짧은 분량 안에서 ‘기 – 문명의 멸망’, ‘승 – 멸망의 이유로 보이는 바이러스 발병’, ‘전 – 지구로의 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 ‘결 – 고양이 그랜트의 활약으로 밝혀지는 원인’이라는 전형적인 4단 구성의 깔끔한 전개를 보여주는게 매력적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벌새?"라는 병원균 매개체 설정도 신선했고요. 독특한 아이디어와 간결한 전개 측면에서 호시노 유키노부의 SF 단편들이 떠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별점은 3점입니다. 지금 읽기에는 다소 낡은 소재일 수도 있으나, 분량도 간결하고 무엇보다 무료로 제공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감점할 이유는 없습니다. 완독까지 30분이면 충분하고 SF 단편의 매력을 느끼기엔 부족함이 없으니, 장르문학 팬이라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처음 접한 작가인데 꽤 인상적이라 다른 작품이 있는지도 찾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아울러 고양이 출판사의 무료 e-book 시리즈 두 권 모두 "고양이"가 제목이자 주요 소재라는 점도 흥미로운 기획입니다. 고양이 출판사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