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슨의 고양이 - 로버트 무어 윌리엄스/유페이퍼 |
지구에서 온 탐험대의 대장 톰슨은 도착한 행성에 도시가 존재하지만 사람은 단 한명도 남아있지 않은 기이한 현상을 접한다.
이유를 밝혀내지 못한 채 지구로의 귀로에 오른 우주선 안에서 미지의 바이러스가 발병하여 선원들이 차례로 죽어가고 톰슨은 전원이 죽는 것을 대비해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는데....
고양이 출판사의 무료 e-book 두번째. 종이책으로는 20여페이지 될까말까한 단편입니다.
그러나 짤막한 분량 안에 기 - 문명의 멸망 / 승 - 멸망의 이유로 보이는 바이러스 발병 / 전 - 지구에 위험을 옮기지 않기 위한 특단의 조치 / 결 - 고양이 그랜트의 활약으로 발병의 원인이 밝혀지며 마무리 라는 깔끔한 전개를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벌새?" 라는 병원균 매개체에 대한 아이디어도 괜찮았고요. 깔끔한 전개 + 독특한 아이디어 측면에서는 호시노 유키노부의 SF 단편들이 떠오르기도 하네요.
결론적으로 별점은 3점. 지금 읽기에는 조금 낡은 소재일 수도 있긴 하나 분량도 마음에 들고 책 자체도 무료이니 감점할만한 부분이 없습니다. 완독까지 30분이면 충분하고 무료이기까지 하니 장르문학 팬이시라면 놓치지 마시길. 작가도 마음에 드는데 처음 접한 작가인데 다른 작품이 있나 찾아봐야겠어요.
아울러 고양이 출판사의 무료 e-book 두권은 모두 "고양이"가 제목이고 주요 소재인데 재미있는 기획이네요. 고양이 출판사의 건승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