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4/02/05

붉은 고양이 - 로버트 샘슨 / 고양이 출판사 : 별점 3점

붉은 고양이 - 6점
로버트 샘슨/고양이 출판사


소행성에서 우라늄을 채굴하는 우주 채광선 베르다 호는 경쟁사인 "내행성 금속"사의 최신예 채굴선 카스틸에게 광산의 채굴권을 빼앗길 위험에 처해있었다. 그러나 베르다에는 또 다른 문제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우주 고양이라고 불리는 소행성에 살고 있던 정체불명의 생명체가 우라늄 정제작업을 방해하고 있는 것이었다. 선장 엘더버그의 독촉을 받으며 두 가지 문제를 한 번에 처리해야 하는 임무를 맡은 일등항해사 스콧 저릴은 시간과의 싸움을 시작한다. (출판사 책 소개 인용)

짤막한 고전 SF 단편. 1954년 SF 잡지인 "행성 이야기"의 1월호(Planet Stories January 1954)에 게재된 것이라고 하네요. 알라딘에서 무료로 e-book이 공개되어 있기에 읽게 되었습니다.

"우주 고양이"로 묘사되는 외계 생명체의 설정은 충분히 인상적이었으며 우주 고양이의 생태에 대해 약간의 복선을 깔아서 ("도대체 어떻게 살아가는 걸까?") 추리물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우라늄 채굴에 일종의 우선권? 같은 것이 존재하다던가 우주선의 성능 차이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등의 디테일도 마음에 들었고요.

물론 워낙 고전이기에 내용 자체는 지금 읽기에는 많이 뻔한 편일 뿐더러 카스틸호도 스콧과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고양이들을 충분히 가둘 수 있지 않았을까 (이미 스콧이 납상자라는 힌트를 준 것이나 마찬가지니) 등의 의문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번역도 아주 매끄럽다고 보기는 좀 어렵고요.

하지만 무료로 읽었을 뿐더러 번역된 것 자체가 고맙기만 합니다. 프로젝트 구텐베르크(The Project Gutenberg)를 통한 저작권 프리 컨텐츠를 번역한 것인데 이런 책이 많아지면 정말 좋겠네요. 별점은 3점. 워낙에 짧아 십여분이면 읽을 수 있는 만큼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고양이 출판사도 건승하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