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0/01/10

Q.E.D 큐이디 34 - 카토우 모토히로 : 별점 3.5점

 

Q.E.D 큐이디 34 - 8점
카토우 모토히로 지음/학산문화사(만화)

전통의 시리즈도 이제 34권째. 이번권에는 두편의 이야기가 들어있습니다. 한편은 조금은 가벼운 이야기, 한편은 살인사건이라는 강력사건이라는 구성은 전작들과 유사합니다.

첫번째 이야기 "재난의 사나이 결혼하다"는 친숙한 고정 캐릭터인 알렌이 등장하는 가벼운 이야기. 알렌이 드디어 에리와 결혼식을 올리는데 결혼식을 앞두고 만든 "알렌 & 에리 재단"에 생긴 문제를 친구들이 해결해 주는 이야기죠. '
그런데 추리적으로는 별로 대단할게 없네요. 추리보다는 무대설정과 다양한 고정 캐릭터들의 등장에 더 주력한 느낌이랄까요? 시리즈 물의 징검다리 느낌으로 한템포 쉬어가는 것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QED특유의 학습만화스러운 스타일이 잘 적용되어 국제 투자기관의 어두운 부분을 설명해 주는 부분은 좋았고 시리즈의 팬으로서 즐길거리가 많았기에 별점은 3점입니다.

두번째 이야기 "모야당"은 가나의 중학교 동창을 응원하기 위해 이와테현으로 찾아간 토마 일행 앞에 가나의 친구 시라카와 료 가족이 살인사건에 연류되어 토마가 사건 해결을 위해 발벗고 뛰는 이야기로 일단 추리적으로 굉장히 풍성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트릭도 두가지나 등장하고 있으며 사건의 동기도 굉장히 확실했거든요.
특히 첫번째 밀실 트릭은 상당히 기발하면서 독자의 허를 찌르는 맛이 잘 살아있는 좋은 트릭이었습니다. 두번째 트릭은 주요 단서가 너무나 명확하게 남아있을 뿐 아니라 다이빙하는 시간을 특정할 수가 없는 등 문제가 많아서 설득력이 떨어지긴 한데 이 정도면 충분히 합격선이죠. 과학적 이론은 확실했던만큼 조금만 더 현실적으로 짜여졌더라면 최고 걸작 에피소드 중 하나로 꼽을 수도 있었을텐데 약간 아쉽긴 하네요.
그래도 제목인 "모야당"이라는 전설과 사건의 내용을 절묘하게 결합시켜 내용을 한방에 정리한 전개가 마음에 들기에 별점은 4점입니다.

결론적으로 별점은 3.5점. 언제나처럼 큰 실망을 주지않는 안정적인 완성도를 아직도 잘 유지하고 있어서 안도했습니다. 이 정도면 고정 팬이건 새로 접하는 독자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