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23/08/28

2023.08.22 ~ 08.27 두산 베어스 감상

주중 키움 - 주말 SSG / 원정 - 홈 6연전
성적 : 4승 2패

좋았던 점
  • 양의지 선수의 복귀와 더불어 살아난 타선

나빴던 점
  • 4, 5 선발진 붕괴
  • 계투진의 심각한 부진, 특히 정철원 선수.

총평과 이번주 예상 (혹은 기대)
직전에 호흡기를 떼 버렸다고 생각했는데, 주중 키움 3연전을 스윕한 덕분에 5위권 싸움의 여지를 남길 수 있었네요. 양의지 선수 복귀와 함께 타선이 살아난 덕분입니다. 선발진은 나름 견고한 만큼, 어느정도 점수만 뽑아주면 어느 팀과도 충분히 맞설 수 있다는걸 보여주었어요.
하지만 연승을 이어갈 수 있었음에도 계투진의 심각한 부진으로 SSG전 두 경기를 놓친건 뼈아픕니다. 4선발 최승용 선수가 부상으로 내려가고, 5선발 김동주 선수마저 심각한 부진을 보였기 때문에 중간 계투진의 피로가 쌓일 수 밖에는 없었지만, 그래도 새로운 마무리로 낙점되었던 정철원 선수의 부진은 눈 뜨고 보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마무리 투수는 정말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봐요. 
결론적으로 한화 상대로 스윕승을 거둔 기아에게 뒤져 6위로 한 계단 내려앉고 말았습니다. 토요일 경기는 무조건 잡았어야 했는데 안타깝네요. 잡아야 할 경기를 놓치면 순위 싸움에서 밀릴 수 밖에 없지요.
 
이번 주는 LG, 롯데와의 원정 6연전이 펼쳐집니다, LG는 지난 주말 3연전에서 NC에게 오랫만에 스윕패를 당한 터라 연패를 끊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겁니다. 그렇잖아도 올 시즌은 SSG와 LG에게 유난히 약한 터라 상황이 별로 기대가 되지 않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다음 주 중에 비 예보가 있다는 점입니다. 부디 1~2 경기는 우천 취소되어 계투진을 추스리고 공백인 4, 5 선발 등판일은 잘 넘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진행된다면 브랜든 선수 등판 경기는 반드시! 무슨 일이 있어도! 잡아야 하고요.
 
지난 주에도 5위는 중요하지 않다고 썼었습니다. 5위 한다고 우승할 수 있는 것도 아니잖아요? 하지만 LG만큼은 꼭 잡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6경기 모두 치뤄진다면 반타작도 힘들겠지만, 1승이라도 LG로부터 거두기만을 바랍니다. 
LG만 이기면 돼, 퐈이팅 허슬~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