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 2승 4패
좋았던 점
- 노장의 분전, 장원준 선수 (화요일만)
- 115구, 투혼의 퀄리티 스타트 곽빈 선수
나빴던 점
- 초반에 무너진 투원준 선수들 (최, 장)
- 주말 LG전 실책의 향연
총평과 이번주 예상 (혹은 기대)
주간 전적 2승 4패는 어느정도 예상했습니다. 상위권 강팀을 연달아 만나는데 우리는 땜빵 선발이 두 경기나 나와야 하는 일정이었으니까요. 게다가 재조정을 거치고 올라온 최원준 선수마저 좋지 못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건 힘들었습니다. 그나마 화요일 첫 경기를 예상도 하지 못했던 장원준 선수의 호투로 잡아서 기대를 했는데, 알칸타라 선수 경기를 놓친게 아쉽습니다. 날씨라도 도와주었더라면 강우 콜드로 한 게임 더 가져올 수 있었는데 말이지요.
초반에 선발 투수가 무너진 두 경기를 제외하면 투수진은 어느정도 버텨주었는데, 문제는 타선입니다. 안타는 제법 치는 것 같은데 득점권에서 도무지 치지를 못하네요. 백미는 수요일 경기 무사 만루 무득점이라 할 수 있고요. 여기서 한 점이라도 냈다면 경기 향방은 몰랐을 겁니다.
잘 못 치면 수비라도 잘 해야 할텐데, LG 전에서의 연이은 실책 행진은 볼썽사나울 정도였어요. 이 정도면 야수진의 전면 재조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신인급 야수들에게는 세금을 내야 한다 치더라도, 고참 선수들의 실수에는 질책도 필요해보여요.
다행히 아직까지는 5할 승률을 사수하며 5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번 주는 역시나 상위권 팀인 SSG, 그리고 상승세의 키움과 홈, 원정 경기를 갖네요. 순서만 보면 SSG 전에 알칸타라, 최원준, 최승용 선수가, 키움 전에 곽빈, 브랜든, 알칸타라 선수가 등판하게 됩니다. 최근 부진한 최승용 선수 대신에 다른 선수가 투입될 수도 있고요.
다행인건 알칸타라 선수의 2번 등판과 브랜든 와델 선수의 등판입니다. 초반에 무너지는 선수들은 아니니까요. 5할 승률 유지를 목표로 잡을 경기를 확실히 잡는 경기 운영이 필요할 때입니다. 3승 3패를 기대합니다. 아니면 제발 비가 오기를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