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20/12/13

배트맨 어드벤처 : 매드 러브 디럭스 에디션 - 폴 디니 / 브루스 팀 : 이규원 : 별점 3점

배트맨 어드벤처 : 매드 러브 디럭스 에디션 - 6점
폴 디니 지음, 브루스 팀 그림, 이규원 옮김/시공사(만화)

저는 브루스 팀을 좋아합니다. 이전 TAS 때 팬이 된 이후, 항상 우러러보고 있었죠. 전형적인 미국풍 선 굵은 카툰 터치로 그려낸 멋진 히어로들 일러스트는 반할 수 밖에 없어요. 아래와 같은 깔끔한 선 몇개로 그려낸 역동적 그림은 동양화적인 느낌도 전해주고요.
그러나 우리나라에 그의 작품이 출간된 이력은 없어서 아쉽던 차에, 할리 퀸의 탄생을 다룬 걸작 <<매드 러브>>가 디럭스 에디션으로 출간되었다 하여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브루스 팀의 작품을 소장하기 위한 목적으로요. 작년에 출간되었는데, 구입이 너무 늦었네요.

내용은 이전에 이미 원서로 접해보았고, 애니메이션으로도 감상했었기에 딱히 새로운건 없었습니다. 오로지 브루스 팀 작품 소장이라는 목적에 부합할 뿐이지요. 발표된 만화 외에도 손수 작업한 육필 원고 원본, 그리고 컬러링 지시용 원고까지 수록되어 있으니까요. 단행본 완성도도 높습니다. 특히나 커버를 벗긴 양장 표지에 할리 퀸이 제대로 음각되어 있다는게 완전히 취향 저격이었어요. 몇몇 단행본 커버, 일러스트 수록도 반가왔고요.
물론 컬러링 체크 원고는 실제 원본과 별 차이도 없고, 특별한 코멘트도 많지 않아서 그냥 분량 채우기에 불과해 보이기는 했습니다. 군데군데 보이는 디테일 - 빨간색으로 입술을 칠하는 컷에서 '아랫 입술만 빨갛게', 또 다른 컷에서는 '이 패널에서는 빨간 입술 안돼요!' 라고 체크하는 등 - 에서는 확실히 거장은 뭔가 다르구나 싶은 느낌을 전해 주었지만, 딱히 대단한 정보는 아니었어요.

그래서 별점은 3점입니다. 그러나 잘 모르고 구입하신다면, 절반 이상이 필요없는 내용, 단순한 분량 채우기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거에요. 브루스 팀 팬이 아니시라면, 구입을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가격도 비싼 편이니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