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야식당ⅹ단츄 - 단츄.아베 야로 지음, 강동욱 옮김/미우(대원씨아이) |
"심야식당"에 실려 있는 요리의 재현 및 바리에이션을 소개하는 책. 레시피는 짤막하게 요약되어 있을 뿐이며, 멋진 사진과 함께 그 요리에 대한 평가와 트리비아, 간단한 레시피 응용이 더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일종의 팬 서비스 기획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 기획물로 보기에는 꽤 괜찮은 책이더군요. 여러 가지 트리비아와 재미있는 정보가 곳곳에 가득하기 때문인데, 예를 들자면 빨간 비엔나가 빨간색인 이유(때깔을 좋게 만들기 위해), 봉지 야키소바가 3인분인 이유(주 타겟으로 3~4인 가족을 상정했는데 4라는 숫자는 불길해서), 문어 먹물 스파게티가 없는 이유(맛이 없어서) 등이 있겠죠.
게다가 레시피의 응용 방법도 아주 볼만합니다. 이 중에서 꼭 해먹고 싶은 생각이 든 것은 햄커틀릿 카레 덮밥, 메추리알 알조림, 돼지김치볶음 야키우동(이건 응용해서 소면을 넣은 돼지 두루치기로 만들어도 되겠더라고요), 냉동만두 맛있게 먹는 비법, 참치 통조림 덮밥입니다. 가정식 요리를 추구하는 "심야식당"의 요리답게 집에서 재현이 가능한 요리들이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네요.
요리책으로 보기에는 부실하지만, 내용은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키기에 별점은 3점입니다. "심야식당" 팬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