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07/04/19

바텐더 - 조 아라키 원작 / 나가토모 켄지 그림

바텐더 Bartender 1
조 아라키 지음, 나가토모 겐지 그림/학산문화사(만화)

최근 "신의 물방울" 때문에 와인이 붐인데 이 만화도 술 만화입니다. 하지만 와인이 아닌 "칵테일"과 칵테일을 만드는 "바텐더"의 이야기를 다룬 만화죠. 솔직히 "신의 물방울"은 왠지 와 닿지도 않는 고상한 척을 있는대로 하는 편이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과장도 너무 심하다고 생각했고요. 하지만 이 만화는 주인공이 전설적인 바텐더 비스무레한 친구이긴 하지만 우리 주변에 있을 수 있는 일상적이고 따뜻한 감성을 잘 드러내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더군요.

또한 여기서 "칵테일 한잔"은 사랑을 이루어주고 계약을 이루어주고 하는 마법을 부리지 않습니다. 마시는 사람들의 호들갑도 적당한 수준이고요. 그냥 인생사에서 조미료 정도로 쓰일 수 있는 바에서의 칵테일 한잔 수준의 이야기들로 꾸며져 있을 뿐입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담담할 수도 있는데 저는 이런 잔잔한 이야기를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네요.

그리고 주인공 사사쿠라 류라는 캐릭터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배경도 나름 화려하고 과거도 뭔가 있는 듯 하지만 어쨌건 현재까지의 그는 실력은 뛰어나지만 감정에 좀 흔들리기도 하고 부족한 모습도 보여주는 인간적인 캐릭터로 보이거든요. 다른 요리, 혹은 전문가 만화에서 봄직한 인간 기계같은 인물이 아닌 캐릭터인데 예를 들자면 "대사각하의 요리사"의 코우 같은 캐릭터라 할 수 있겠네요. 전문가적인 지식과 기술을 보여주는 부분에서야 확실한 실력을 보여주지만 여러가지 스토리 전개 부분에서 나름대로 허술하고 유쾌한 면을 보여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물론 "미스터 퍼펙트"라는 최고 수준의 바텐더가 등장하고 여성 캐릭터가 호텔 사장의 금지옥엽 손녀딸이라는 등의 작위적인 설정이 있긴 하지만 뭐 이정도는 만화적 재미를 위해서 충분히 이해할 만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어쨌건 재미도 있지만 저도 칵테일에 한번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칵테일에 대한 정보도 풍부하고 자세한 편입니다. 다음번에 독립하게 된다면 집안에 작은 홈 바라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