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4/07/28

포토로그 신화와 전설 - 필립 윌킨스 / 김병화 : 별점 3점

신화와 전설 - 6점
필립 윌킨스 지음, 김병화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세계 각국의 신화와 전설을 설명해주는 신화-전설 백과사전.
전 세계 각지의 신화와 전설을 집대성하여 다양한 풀컬러 도판과 함께 소개해준다는 점에서는 그야말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책입니다. 사전식 구성이라 모든 주제가 도판 포함해서 한장으로 정리되어 있는데 쉽게쉽게 읽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수록된 내용도 정말로 많아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베다 - 라마야나 - 마하바라타를 중심으로 신들과 신화, 전설을 소개해주는 힌두교 부분이 여러모로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읽으면서 <3*3 아이즈>라던가 <신들의 사회>가 떠오르기도 했고요. 이렇게 여러가지 장르물들을 접할 때 도움을 준다는 것이 이 책의 최대의 장점이라 할 수 있겠죠.

그러나 그리스 신화라던가 오딘, 아서왕 전설과 같이 익히 알고 있었던 이야기들이 대량 포함된 유럽쪽의 신화, 전설이 거진 1/3을 차지하고 있으며 일본의 신화 비중이 불교에 대한 것 보다 많다는 점에서는 전체적인 비중 조절에 실패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한장으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요약이 지나쳐 깊이있는 내용을 얻기는 조금 힘들다는 점도 분명 단점이고요. 번역과 교정에서 약간 미흡해 보이는 것도 옥의 티네요.

그래도 이 책 한권만 제대로 읽어도 전세계 신화와 전설에 대해 기본적인 수준의 지식은 갖출 수 있을 정도로 워낙에 내용이 풍성하기에 별점은 3점입니다.


아울러 알라딘 15주년 기념행사로 10,000원이라는 가격에 구입했는데 왠만한 만화책도 만원 가까이 하는 현실에서 300페이지가 넘는 풀컬러 양장본이 만원이라니 이건 뭐... 가성비만 놓고 보았을때는 별점은 5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