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1/08/07

매혹의 클래식카 - 세르주 벨뤼 / 김교신 : 별점 2.5점

매혹의 클래식카 - 6점
세르주 벨뤼 지음, 김교신 옮김/시공사

시대를 풍미한 자동차 50선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19세기 후반 초기 자동차에서 시작해서 1992년의 BMW M3까지 100여년의 기간을 다루고 있죠. 딱히 자동차에 대한 취미나 애정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클래식카의 우아한 디자인을 좋아하며 책 자체도 풀컬러 양장으로 그럴듯하게 출간되었기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도판이 충실한 편은 아니며 설명도 짤막한 요약에 그칠 뿐이라 18,000원이라는 정가를 전부 지불하고 산다면 아까웠을 것 같네요 (저는 20% 할인가로 구입했습니다) 최소한 충실한 일러스트로 쿼터뷰 및 3면도 정도는 실어줬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거든요. 클래식카를 좋아하기에 책의 후반부, 즉 70년대부터의 자동차는 딱히 끌리는 게 없었다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었고요.

그래도 그 실체조차 몰랐던 멋진 클래식카들을 책 한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 하나만큼은 높이 평가할 만 합니다. 이탈리아 왕자가 몰았다는 아틸라 29/50 CH라던가 최초의 물방울형 자동차인 룸플러 트로프펜-아우토, 그야말로 아름다운 클래식카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부아쟁 '뤼미뇌즈', 귀요미 피아트 500 토폴리노, 르 코르뷔지에의 실현되지 않은 도시형 컴팩트카 '맥시멈' 등 다양한 자동차들의 향연이 펼쳐지거든요. 꽤 재미있게 봤었던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의 영화 <터커>의 '터커 토페도'가 실려있는 것도 반가왔고요.

자동차에 관심 있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별점은 2.5점입니다. 덧붙이자면 읽다보니 미니어처를 소장하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드는군요. 빠지면 안되는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