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화이트 - 모로호시 다이지로 지음/미우(대원씨아이) |
모로호시 다이지로의 그림동화를 소재로 한 단편집. 모두 12편의 단편이 실려있습니다.
다양한 쟝르를 소화해가며 그림동화를 재해석한다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더군요. 뱀파이어 호러물로 변주한 <스노우화이트>, 영혼 이동 호러물 <카라바 후작>은 어디 내 놓아도 손색없는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좀 뻔한 근미래 종말론적 분위기 SF <라푼젤>도 그럭저럭 괜찮았고요.
그러나 나머지 작품들은 대부분 실망스러웠습니다. 단순한 아이디어나 설정만으로 승부하는 작품이 많은데 딱히 재미있지도 않을 뿐더러 완성도도 별로거든요. 허무개그스러운 분위기가 많다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았고요.
작가 특유의 기괴한 센스가 딱히 두드러지지 않는 것도 개인적으로는 감점요소입니다. 책 소갯글처럼 "모로호시 World 초보자를 위한 최적의 입문서"일지는 몰라도 이 작가의 매력이 잘 표현된 작품은 아니라 생각되네요. 과연 이 작품으로 모로호시 다이지로를 접한 초심자가 과연 다른 작품을 찾아보게 될까요?
어차피 전부 12편에서 3편만 마음에 드니 별점 척도로도 1.5점 이상은 못 주겠습니다. 8,500원이라는 가격도 용서가 되지 않네요. 작가의 팬과 초심자 모두에게 적합치 않은 책으로 판단됩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초심자 분 계시면, 딱 한번 읽은 책 4,000원에 양도하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