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놔 진짜 씨발.
솔직히 잠실구장에서 행패부린 일부 훌리건들땜시 다시는 월드컵 관련 글을 올리지 않으려 했지만 공감가는 글이 있어 몇자 적습니다.
솔직히 저도 보면서 프리킥을 뒤로 돌린 것에 대해서는 보는 순간에는 뭐랄까, 너무 소극적인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긴 했지만 사커월드의 관련글을 보니 생각이 바뀌네요. 월드컵에 나간 팀이라고 해도 K리거 (혹은 J리거)들이 주축인 우리나라 국대는 약체임이 분명하고 이번 기회에 원정 1승이라는 결과를 위해서 충분히 펼 수 있었던 작전이라는 데 공감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기 때문이죠.
marlowe님의 글에도 나와 있지만 최소한 "비난 받을" 일은 절대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marlowe님 글에서 덧붙인다면 예전 샌프란시스코와 애리조나와의 경기였죠? 애리조나가 8대 6으로 앞선 상황의 만루찬스, 타석에는 배리본즈가 있었습니다. 애리조나의 벅 쇼월터 감독은 본즈를 고의사구로 내보낼 것을 지시하여 밀어내기로 8대 7, 한점차가 된 상황에서 결국 애리조나가 이닝을 마무리하여 승리한 적이 있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와 본즈의 팬들은 드라마를 놓쳐서 아쉬웠겠지만 승부란 이런 것이죠. 저희가 지는 쪽이었다면 나름 비방할 수 있는 문제일 수 있지만 그 상황에서 토고를 생각해 줄 필요가 과연 있었을까요? 대한민국 대표팀을 응원하는 입장에서는 충분히 수긍할 수 있었던 플레이였던 것 같네요.
그리고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더위에 고생해 가면서 원정 1승이라는 성과를 거둔 대표팀에게 비난보다는 격려를 보내주는 것이 예의라 판단됩니다. 최소한 선수들은 죄가 없습니다.
PS : 덧붙이자면, 골득실을 따져서 16강 진출여부를 판가름 하는 상황이 온다면 저는 그것만으로도 대단한 성과라 생각합니다...
hansang.egloos.com 의 이사한 곳입니다. 2021년 1월, 추리소설 리뷰 1000편 돌파했습니다. 이제 2000편에 도전해 봅니다. 언제쯤 가능할지....
2006/06/15
공감!
Labels:
hansang의 일상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