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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4/04

마법사의 딸 1~8 - 나스 유키에 : 별점 2.5점

마법사의 딸 8 - 6점 나스 유키에 지음/대원씨아이(만화)

평범한 여고생 스노츠키 하츠네는 아버지 스노즈키 무잔이 일본 최고의 음양사인 탓에,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여러 가지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기숙사 무대 러브코미디의 금자탑 "여기는 그린우드"의 작가 나스 유키에의 근작입니다. 분위기 자체는 "백귀야행"과 굉장히 유사합니다. 실력 있는 음양사라는 점에서 이이지마 료와 스노즈키 무잔이 겹치고, 영감은 있지만 딱히 대단한 능력은 없으며 음양사가 되는걸 싫어하는 주인공 리쓰와 하츠네의 설정도 비슷합니다. 강력한 식신 아오아라시와 고야타는 완전 판박이고요.

그러나 단순한 아류작으로 평가절하할 만한 작품은 아닙니다. 작가 특유의 코미디 터치에 더해, 중반까지는 무잔과 고야타, 그 이후는 무잔과 하츠네의 친아버지 무죠가 얽힌 과거사를 중심으로 한 긴 호흡의 진지한 이야기를 잘 풀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무잔과 사제 무이, 제자 효우고 등의 등장인물들이 상당히 화려한 영력을 선보이는 점도 차별화되는 점이고요. 완전 천연이지만 음양사 일에 있어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무잔, 그리고 무잔 사부의 제자인 자동 영 청소기(?) Jr 캐릭터도 인상적이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긴 호흡의 이야기보다는 일상계스러운 단편 에피소드들이 훨씬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4권의 잃어버린 아이를 찾는 삼신할매 에피소드와 5권의 사라진 며느리와 화분에 얽힌 에피소드를 베스트로 꼽고 싶네요.

삼신할매 에피소드에서는 삼신할매에게 쫓기던 애엄마가 공포에 사로잡히지만, 삼신할매가 사실은 자기가 아니라 앞에 있던 딸을 노리고 있었다는 것을 깨닫는 장면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 순간 자신이 이제 더 이상 아이가 아니라는 걸 자각하게 되는 것이니까요. 그 후에도 별로 바뀐 건 없더라...는 결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화분 에피소드는 도난당한 화분에서 서스펜스 호러물로 이어지는 전개와 결말이 아주 재미있었습니다. 수년 전 사라져버렸다는 며느리가 사실은 집 앞에 내어놓은 화분들에 나누어져 담겨 있었다는 진상은 정말 최고였어요. 이 정도면 가장 좋은 "백귀야행" 에피소드에 근접하는 수준입니다. 상류와 끊어진 하천의 지박령과 얽힌 에피소드가 왜 끼어들었는지는 조금 의문이었지만요.

단편 옴니버스물로 가져갔더라면 훨씬 좋았을 텐데, 장편으로 전개하면서 무리수를 둔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츠네와 효우코의 커플링이라는 결말도 너무 급작스러웠고요. 그래서 별점은 2.5점입니다. 후속작도 있는 듯한데 부디 일상계스러운 단편 옴니버스물로 전개되기를 바랍니다. 뭐, 효우고와 엮인 시점에서 그렇게 되는 건 불가능하겠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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