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06/11/03

한달에 나는 책을 몇권 정도 읽나...

금주의 테마라는 것은 적어본 적이 한번도 없는데 이번에는 저도 호기심이 가는 주제군요.

10월에는 14권을 읽었지만 블로그를 기준으로 평균을 내어본다면, 블로그를 이글루스에 오픈한지 거의 3년 정도 되었는데 포스팅 한 책이 추리물 221권 + 기타 쟝르 38권 + 역사관련 19권 + 전쟁관련 8권 + 전공 관련 17 + 기타 독서 34권 이니 337권. 읽었지만 귀찮거나 별로 쓸만한 내용이 없어 포스팅 하지 않는 비율이 30% 정도였다고 한다면 대충 100여권이니 437권.

같은 기간동안 더 많이 구입하고, 더 많이 읽은 것이 분명한 만화를 제외한 순수 책만을 가지고 산출한 숫자인데 3일에 한권 정도 수준이니 한달에 10여권 정도 읽는 것 같네요. 이 정도면 나름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 치고는 제법 많이 읽는 편이라 생각됩니다만... 어디가서 당당하게 취미가 "독서"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보다 자세하게 포스팅을 했더라면 좋았을 것을 빼먹은게 많아 자세한 파악이 어려운 것이 아쉬울 뿐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테마, 읽은 책은 어디서 구했느냐는 당연히 대부분은 제가 사거나 형이 사서 집에 있는 책으로 2/3 이상이 새 책을 구입한 것입니다. 3년여를 통한 기간동안 구입한 책이니 금전적 부담이 크지는 않지만 대부분 쌓아놓고 있는 형편이라 점점 책이 증식해 나가는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몇번의 이사 와중에 많이 버리기는 했지만 그래도 역시 저희집에서는 이삿짐 중에서 상당히 비중이 큰 것이 바로 책입니다.

이렇게 많이 사고, 쌓아두어 집에서 한소리 듣기도 하지만 저는 책이 무척 좋습니다. 내용을 떠나서 책꽃이에 가지런히 꽃혀있는 것만 보아도 흐뭇해 질 정도로요.

언젠가 결혼해서 애를 낳으면 저희 아버지가 했던 것 처럼 서점에 데리고 가서 책을 골라주고 싶습니다.

한달에 책을 몇 권 정도 읽으시나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