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03/07/29

Bath & Shower - 이정애 : 별점 2.5점

Bath & Shower - 6점
이정애 지음/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천계영씨 이전에는 가장 기대를 모았던 순정만화계의 신예 중 한사람인 이정애씨의 작품.
정체불명의 전지전능한 '시온'이라는 인물을 추종하는 광신자 집단의 광기와 연쇄살인의 이면에 감추어진 애증을 다루고 있는데 소재와 전개방식이 무척 특이하고 이정애씨 특유의 동성애적인 코드가 가득한 작품이었습니다.

상당한 수작임에는 분명하나 데이빗 린치의 영화가 연상될정도로 몽환적이라서 내용전달이 너무 안된다는 문제가 있더군요. 솔직히 저는 제목부터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해설본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어요. 때문에 높은 점수를 주기는 조금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장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내러티브, 내용 전달일텐데 그것이 문제가 있다면 안되겠죠. 이러한 이유로 이정애씨 팬이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개인취향을 많이 탈 것 같은 작품이고 어떻게 읽히냐에 따라서 걸작도, 졸작도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는 전자에 가까운 후자네요. 별점은 2.5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