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2/06/11

JComi Viewer - 별점 3.5점

 


아카마츠 켄의 절판된 만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한 뒤 광고수익을 노린다는 획기적 발상으로 탄생한 서비스. 드디어 안드로이드용이 배포되었습니다. 바로 설치하여 확인해보니 말 그대로 지금은 쉽게 구하기도 힘든 작품들이 업로드되어 있더군요. 그러나 사용성 측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렵습니다. 기본 서비스 컨셉부터가 당장은 매니아를 노린 듯 한데 매니아 대상이라면 더더욱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말이죠.

일단 스트리밍이 아니라 컨텐츠를 다운로드를 받아야만 볼 수 있다는 시스템부터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다운로드와 설치가 너무 무겁고 느릴 뿐더러 멀티태스킹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최근 서비스라 보기 어려웠어요.
게다가 뷰어는 정말이지 최악입니다! 뷰어의 기본기능인 북마크 기능조차 없거든요. 물론 기능이 많다고 좋은 것은 아니지만 최소한 화면 확대 비율을 고정하거나 가로보기 모드에서 한페이지만 볼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은 필수라 생각되는데 이게 안되니까 보기가 너무 불편했습니다. iOS용은 이미 지원하는 기능으로 보이는데 안드로이드용도 다음 버젼에는 꼭 좀 업데이트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은 폰보다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서비스같아요.

그래도 <사립탐정 레이몬드> 같은 잊혀진 만화를 공짜로, 그리고 합법적으로 볼 수 있게 해 준다는 점에서 별점은 3.5점입니다. (이 만화는 다 읽고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오래된 절판 도서 애독자로서 이런 서비스가 좀 더 많아지면 좋겠네요. 이 정도면 뷰어의 불편함은 충분히 감수할 수 있죠. 최소한 한번 열 때마다 광고 클릭 한번정도는 해 줄 생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