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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12/23

한미일 2008년 히트상품 및 트렌드

 좋은 정보가 있어 트랙백 해 왔습니다.


2008년 10대 히트상품 (삼성경제연구소, 2008.12.17)
  1. 촉각형 휴대폰
  2. 베이징 올림픽 스타
  3. 교통요금 결제 서비스
  4. 인터넷 토론방
  5. 베토벤 바이러스
  6. 리얼 버라이어티 쇼
  7. 닌텐도 Wii
  8. 넷북
  9. 기부
  10. 소비자고발 프로그램


비즈니스위크

  1. 아이폰 3G
  2. 블랙베리 스톰 (스마트 폰)
  3. 플립 미노 (HD 미니 캠코더)
  4. 맥북 에어 (초경량 노트북PC)
  5. 트위터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6. 훌루 (무료 TV,영화 사이트)
  7. 로쿠 넷플릭스 박스 (셋톱박스)
  8. 형광등
  9. 포드 피에스타 (소형차)
  10. Wii Fit

닛케이 트렌디

  1. PB상품
  2. Eee PC (초저가 미니 노트북PC)
  3. Wii Fit
  4. 아웃렛 몰
  5. 무칼로리 음료
  6. 철도박물관
  7. BB크림
  8. H&M (저가패션 브랜드)
  9. 블루레이 디스크 레코더
  10. 케시퐁 (개인정보 유출방지기구)

한국은 트렌드 중심이고 미국과 일본은 상품 위주로 분석하였네요. 한국은 그다지 특기할게 없군요. 미국을 살펴보자면 애플의 대단한 파워와 더불어 "동영상 서비스"가 굉장히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그에 반해 일본은 확실히 저가 제품의 약진이 눈에 뜨이네요. 넷북과 PB상품이 대표적이겠죠. 그 외에 건강에 대한 관심, 그 중에서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관련 제품이 성장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요.

내년은 올해보다 더욱 심각한 경기침체와 불황이 우려된다고 합니다. 상기 히트상품과 브랜드 중에서 얼마나 살아남을 수 있을지, 트렌드가 얼마나 유지될지는 알 수 없지만 미국과 일본의 모습을 본다면, 국내에서도 동영상 관련된 서비스 계통, 그리고 넷북, 마지막으로 건강에 관련된 저렴한 상품군이 하나의 트렌드를 이루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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