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04/06/18

QED 17권 : 증명종료 - 카토우 모토히로 : 별점 2.5점

큐이디 Q.E.D 17 - 6점
카토우 모토히로 지음/학산문화사(만화)

'Quod erat demonstrandum, 증명해야 할 것을 끝마쳤음'

일반인에게 친숙하지 않은 라틴어를 제목으로 하고 있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멋진 추리만화 시리즈. MIT를 조기입학하여 졸업한 후 모국인 일본의 고등학교에 다시 입학한 천재소년 토마와 동급생이자 여자친구인 운동 머신 가나의 컴비 플레이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번 권에는 두가지 이야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이야기는 이전에도 등장했던 컴퓨터 소프트웨어 업계의 황제 알렉이 인재를 스카웃하기 위해 꾸민 귀여운 음모 이야기이고 두번째 이야기는 진지한 심리-살인 트릭을 다루고 있는 정통 밀실 살인극이죠.

이 시리즈의 장점은 다른 작품들처럼 연쇄살인이 등장하는 등의 비 현실적인 묘사보다는 일상 생활에 치중한 이야기를 다루는 것이 많았고, 내용도 정통파 고전 트릭류의 두뇌게임 이야기 중심이라는 점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권은 그러한 점에서 기대에 미치지는 못하네요. 첫번째 이야기는 발상이나 트릭, 전개는 신선했지만 구성적으로 아쉬움이 남거든요. 트릭도 약점이 너무 많아 보이고요. 두번째 이야기의 밀실 트릭 자체는 신선하고 멋지긴 한데 기초적인 현장 조사가 생략되어 있다는 전제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수긍하기 쉽지 않았습니다. 경찰 조사가 과연 이렇게나 미흡했을지 의문이에요. 아울러 사건의 동기 자체가 너무 붕 떠있는 느낌입니다.

뭐 그래도 최근 매너리즘에 빠져있는 코난에 비해서는 훨씬 제 취향에 맞는 추리만화입니다. 별점은 2.5점. 다음 권에서는 보다 멋진 토마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