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25/03/16

나홀로 온천 여행 - 다카기 나오코 / 이소담 : 별점 2점

나홀로 온천 여행 - 4점
다카기 나오코 지음, 이소담 옮김/살림
일본의 에세이 만화 작가 다카기 나오코의 "나홀로 여행" 후속작. 이번에는 혼자 떠나는 온천 여행을 중심으로 일본의 다양한 온천지와 그곳에서의 경험을 특유의 여유로운 그림으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큰 사건이나 드라마틱한 전개 없이도 일상의 여행기를 흥미롭게 풀어내는게 언제나처럼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정말 쉬면서 읽을 수 있는, 그런 책이에요.

작가의 다른 여행기와 다른 점이라면 여행 과정(특히 기차 중심)과 온천욕이 핵심이라는 점입니다. 지역의 맛있는 먹거리 먹부림이나 유명한 장소 관광이 없는건 아니지만, 다른 "나홀로 여행"이나 "식탐 만세" 시리즈와 같은 비중은 아니에요. 문제는 기차 여행은 이미 "에키벤" 시리즈에서 철저하게 파고든 부분이 있어서 새롭거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등장하는 에키벤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다고 제목처럼 '온천욕' 이야기가 많지도 않습니다. 어느 온천에 갔더니 물이 어떻다 정도로 끝나서 실망스러웠어요. 온천과 먹거리에 대해 "낮의 목욕탕과 술" 정도로는 이야기를 풀어줬어야 햤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별점은 2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온천 여행'에 딱히 매력을 느끼지 않아서 더 재미가 없었던 것 같은데, 딱히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