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11/05/08

올댓편의점 / 올댓오타쿠 / 올댓 영화 속 무기도감

 SKT가 테더앤미디어와 손잡고 재미난 앱 기획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이름하여 ! 인기 블로거들과 손잡고 블로거들의 가치있는 콘텐츠를 앱으로 만든다는 생각은 괜찮아 보입니다. 블로거들에게 광고수익을 배분해 준다는 측면에서 블로거들도 상당히 반길만한 전략으로 보이고요. 제가 받아본 것은 이글루스 블로거이시기도 한 채다인님의 <올댓편의점>, 만화 리뷰로 잘 알려진 아까짱님의 <올댓오타쿠>, 그리고 고어핀드님의 <올댓 영화 속 무기도감> 이렇게 3개입니다.


하지만 사용해 보니 앱 자체는 딱히 매력적이진 않은 것 같습니다. 각 블로거들의 콘텐츠를 그대로 앱으로 옮겨 놓았을 뿐 앱만의 새로운 콘텐츠나 사용경험 등의 시도는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그냥 블로그를 들어가보지 이걸 왜 다운받아서 보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웹 연동이 반드시 되어야 하는 사용 환경 역시나 그러한 생각을 더욱 강하게 만들고요. Stand Alone으로 동작하지 않는다면 구태여 다운받아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지는 않네요. 그 외에도 <올댓오타쿠>의 경우 실행 시 세번에 한번꼴로 비정상적으로 종료되는 등의 문제가 있는 등 그다지 신경써서 잘 만든 앱이 아닌건 분명해 보였습니다. 제목도 이해가 안되요. <올댓 오타쿠> 라니? 단지 일본 만화에 대한 상세한 리뷰를 다루고 있을 뿐인데?

그리고 3개의 앱 모두 UI 구성이 다른데 (올댓오타쿠 - 카테고리 게이트웨이 방식 / 올댓 영화 속 무기도감 - 게이트웨이 방식인데 내부 콘텐츠 스크롤 없이 좌우 페이지 전환 / 올댓편의점 - 최상단 카테고리 메뉴) 이 역시도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든 부분이죠. 왠만하면 하나로 통일해서 하나의 시리즈 형식으로 만들어 주는게 낫지 않았을까요? 제작도 더 쉬웠을텐데, 이해하기 어렵더군요.

시도도 재미나고 저 역시 한명의 블로거로서 관심가는 프로젝트이기는 하나 잘 만든 RSS 리더 이상의 가치는 주지 못하는게 현실인 것 같습니다. 다른 올댓 시리즈를 받아본 것은 아니지만 독립적인 하나의 앱으로서, Stnad Alone으로 가치있는 앱이 아니라면 아직까지는 개별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는게 더 좋아보이네요. 결론적으로 별점은 각 2.5점입니다.

참고로 이 별점은 제가 다운받은 앱의 콘텐츠를 이미 거진 다 접해본 이유가 크며, 상기 블로거들의 재미있고 뛰어난 콘텐츠를 아직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4점 이상의 값어치는 있으리라 보장합니다. 관심있으시다면 한번 설치해서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 블로그에 들어와서 이 글을 읽으실 정도의 분들이라면 상기 블로거들을 모르실리는 없으시겠지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