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주신 분들께 안내드립니다.

2022/05/01

아랑전 - 유메마쿠라 바쿠 / 타니구치 지로 : 별점 2점

餓狼傳 (MF文庫) (文庫) - 4점
유메마쿠라 바쿠/メディアファクトリ-

'화력' 하나로 일가를 이룬, 고 타니구치 지로의 격투 액션 만화. 유메마쿠라 바쿠의 소설이 원작입니다. 국내에서는 <<바키>> 시리즈의 이타가키 케이스케가 작화를 맡았던 버젼이 세주 문화사를 통해 출간되었었지요. 저도 이타가키 케이스케 버젼으로만 접해보았었습니다. 국내에는 소개된 적이 없기도 하고요. 타니구치 지로의 팬이기도 하고, 오래 전 <<만화의 시간>>에서 추천한 작품이라 관심을 가졌었는데, 운좋게 일본어 문고본을 구해서 읽어보게 되었네요.

<<만화의 시간>>에서 언급했듯, '싸움' 묘사만큼은 발군이더군요. 타니구치 지로가 잔잔한 만화 뿐 아니라 이런 만화도 그릴 수 있다는걸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정말 아프겠다!는 생각이 드는, 아래와 같은 여러 관절기 묘사가 아주 일품이었어요. 타격기에서 관절기로 넘어가는 등의 격투 장면 연결도 깔끔하고 유려했고요.



그러나 제대로 완결되지 않았다는 문제가 너무 큽니다. 주인공 탄바 분시치가 북진관의 이즈미, 그리고 프로레슬러 카지와라 두 명과 겨루는 묘사가 거의 전부로 작품은 카지와라와의 승부 이후 급작스럽게 마무리되거든요. 이후 벌어질 가라데와 프로레슬러들간의 세력 다툼과 그 속에서 탄바가 어떤 싸움을 해 나가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제자처럼 탄바를 따르게 된 쿠보가 어떻게 되는지, 숙적처럼 묘사되는 히메카와와의 승부는 어떻게 나는지 등 뿌려놓은 떡밥들도 제대로 회수되지 못하고요. <<만화의 시간>>에 따르면 연재하던 잡지의 폐간 탓이라고 하는데, 여러모로 애석합니다. 개인적으로 과장이 심한 이타가키 케이스케의 작화를 좋아하지 않아서, 현실적인 타격감과 고통 가득한 타니구치 지로의 작화로 이 멋진 작품을 즐기고 싶었는데 말이지요.

그래서 별점은 2점. 작화와 내용 모두 훌륭하지만 완결되지 못했다는 점 때문에 제대로 된 평가는 불가하여 감점합니다. 같은 이유로 국내에 소개되기도 힘들 것 같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